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알고 예방하자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5. 25.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알고 예방하자

 

사람의 혈관길이는 엄청나게 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약 12~13만 km에 달하는 혈관이 우리 몸에 있는데, 동맥, 정맥, 모세혈관 으로 나누어져있고, 온몸을 돌고 돌아 심장으로 돌아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이 과정중에 혈액은 돌고 돌면서 우리의 몸에 산소와 각종 영양분을 온몸 구석구석으로 뿌리고 다닙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돌아야하는 혈액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1.손발이 자주 저린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계시는 증상입니다. 

항상 같은 양의 혈액이 순환이 잘되어야하는데 혈액이 일정하게 돌지 못하고 막혀있다면 세포는 그 자리에서 죽어버립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끝부분인 손발이 자주 저리게 되는 증상부터 시작됩니다.

 

손발저림

 

2.손발이 자주 붓는다

마찬가지로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의 하나로 손발 저림과 함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걷기 운동을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우유를 먹는 사람보다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이 더 건강하다는 말이 있듯이 걷기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손발 붓기

 

3.수족냉증

마찬가지로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손발 저림 붓기와 같이 대표적인 혈액순환 장애 증상으로 이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쉽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걷기 운동과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수족냉증

 

 

4.피부건조증

건조한 계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해진다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건조증이 일어나는 부위는 역시나 몸의 끝쪽 심장과 거리가 먼 손발에 많이 나타납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수분유지를 잘시켜주는데도 피부가 건조하다면 심폐기능을 활성화하는 운동이나 치료가 필요합니다.

 

피부건조증

 

5.시력저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면 시신경 또한 문제가 생깁니다.

망막 주변은 가장 많은 미세혈관이 얽혀있는 곳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시력저하가 일어납니다. 

 

시력저하

 

6.건망증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면 뇌로 공급되는 혈액이 줄어 건망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손발이 먼저 저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니 적절한 운동과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건망증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그 예방법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가장 좋은 방법으로 걷기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걷기 운동중에 관절이 부담된다고 하시면 물속에서 걷기는 것이 더욱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요가 스트레칭 등 좋은 운동들이 많습니다.

운동후에는 반신욕이나 따듯한 물로 목욕을 하는 것도 아주 좋은 효과를 줍니다.

 

적절한 운동하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식단 관리를 하셔야합니다.

가장 방해되는 요소는 콜레스테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콜레스테롤 관리하기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생강, 귤, 양파, 표고버섯, 미역, 올리브유 등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식단 관리를 잘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되세요!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