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갈비뼈 금간 증상 (빨리낫는법, 극복방법)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3. 30.

갈비뼈 금간 증상 (빨리낫는법, 극복방법)

 

뼈는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연약한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갈비뼈는 의학적 이름으로 '늑골' 이라고 불립니다. 모양이 활처럼 휘어져서 가슴에 있는 중요 장기 심장 및 여러가지를 보호하는역할을 담당합니다.

 

 

대부분 갈비뼈가 금간 증상은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격한 운동 부딪힘 등 경우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지만 증상이 느껴지면 바로 진단을 받으셔야 후유증없이 나을 수 있습니다.

 

갈비뼈 금간 증상

 

1. 충격을 받은 부위가 평소보다 아프다

실금이나 미세한 손상은 크게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보다 욱신거리며 숨쉴때도 고통이 조금씩 느껴진다면 갈비뼈 금간 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

심한 손상이 나타났다면 말하거나 기침, 몸을 비틀 때 극심한 고통이 오게 되며,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가슴부위에 생깁니다.

 

3. 호흡 방해

호흡이 계속해서 방해됩니다. 호흡할때마다 고통이 생기며 만약 주변의 혈관 까지 문제가 생겼다면 흉막 공간에 출혈이 생겨서 폐손상이 올수도 있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빨리 낫는법

 

보통 갈비뼈가 금갔을 때는 보존적 치료를 합니다. 갈비뼈는 자연스럽게 붙도록 유도하며 통증 조절은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갈비뼈가 잘 안붓는 경우라면 가슴이 움직이지 않도록 보호대를 착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갈비뼈 골절의 경우 4~6주 정도 지나게 되면 자연 회복이 되며 최대한 상체를 움직이지 않고 쉬어주는것이 가장 빠른 회복을 도모할수 있습니다.

 

갈비뼈 3개 이상?

3개 이상 골절이 된다면 합병증유발 위험이 있기에 수술적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뼈가 금이 갔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멸치, 호두, 콩, 자두 등을 먹는다면 뼈의 회복을 도와주고 골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갈비뼈에 이상이 생긴다면 절대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의 상담과 치료를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치료가 없이 혼자서 절대 끙끙 앓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