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장이 꼬이는 증상 예방법! 장꼬임 증상 및 완화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3. 28.

장이 꼬이는 증상 예방법! 장꼬임 증상 및 완화

 

장이 꼬이는 증상은 많은 사람들이 한번씩 겪는 증상입니다. 초기에는 주기적인 복통이 생기고 복부가 팽창하게 되며 심하게 되면 구토 변비 등이 날 수 있습니다.

 

장꼬임

 

더욱 심하게 된다면 장폐색, 혈변 등까지도 이르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장이 꼬이는 증상 자주 느낀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 근육의 과민해진 수축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것인데, 복부에 가스가 잘 차거나 장이 꼬인듯한 느낌 복통 설사 배변장애를 동반합니다.

 

 

장이 꼬이는 듯한 증상의 28% 이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진단이 될 만큼 아주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변비

운동부족

 

등이 흔한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장이 꼬이는 증상 예방하려면?

1. 규칙적인 식사와 좋은 식단

일정한 시간에 좋은 식단의 규칙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장 또한 규칙적으로 움직이며 변비와 장 꼬임 증상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가벼운 걷기 조깅

가벼운 걷기나 조깅은 인체에 정말 최고의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너무 심한 마라톤이나 체력소모가 심한 운동은 오히려 장에 변비를 유발하거나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3. 반신욕 하루 15분

매일 반식욕을 하루 15분 한다면 장이 편안한 상태에 머물수있습니다. 이와 함께 장 마사지 까지 같이 해준다면 정말 몸에 좋은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4. 과일채소, 영양제 도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못드시는 분들은 프로바이오틱스나 식이섬유, 유산균 등의 좋은 영양제 등이 많이 나오니 섭취해준다면 굉장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장꼬임이 심하고 자주 반복된다면 제일 중요한것은 빠르게 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의 상담이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과도한 음수 맵거나 기름진 음식은 최대의 적이니 많이 피해야 합니다. 식단관리만 잘하기만 하여도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될 수 있으니 평상시에 식단 계획을 잘 세어두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