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혈행개선 도움 음식 추천 영양제 : 건강 혈관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3. 8. 23.

혈행개선

혈행개선은 굉장히 중요한 건강 문제입니다. 우리의 혈액은 신체의 각 조직으로 산소 및 영양분을 공급하며 노폐물을 제거하고, 이외 다양한 것들을 운반하며 우리의 신체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과 추천 영양제 등을 파악하고 필요시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음식 섭취 뿐만아니라 규칙적인 운동도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혈행개선이란

혈행이란 혈액이 혈관을 통과하여 신체의 각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을 혈행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는 것을 혈행개선이라고 하는데, 혈행개선에는 혈액을 구성하는 혈장 및 혈구세포가 주로 관여한다고 합니다.

이들 조직은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시키고, 혈관의 손상된 부위나 염증 부위에 지혈과 보호 작용을 유지하며,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합니다.

혈행개선은 만성 성인병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

 

혈행이 저하되는 원인

혈행이 저하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혈관의 내피세포는 혈액덩어리를 분해하는 물질을 생성하고, 혈류량 및 속도를 조절하기도하 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알려져 있죠.

내피세포가 어떠한 자극에 의해 손상을 입으면, 그 안으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고 플라그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된 경우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혈액의 흐름을 방해 할 수 있죠.

높은 혈압, 높은 혈당, LDL 콜레스테롤, 흡연, 스트레스, 음주, 과체중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혈행개선을 위한 일상적 방법

혈행개선을 위한 일상적 방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이는 특히나 혈중 콜레스테롤, 지방, 포도당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적절한 식이요법을 통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패스트푸드 및 기름진 음식 등을 피하고, 녹색 채소 및 생선, 식물성 지방, 곡류 섭취를 높이는 것은 혈행개선 뿐만이 아니라 모든 질병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죠. 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혈행개선에 도움되는 음식

1. 양파

우리가 정말 흔하게 섭취하고 있는 양파입니다. 양파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혈류가 증가할 때 동맥과 정맥이 넓어지는 것을 도와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를 보면 30일 간 매일 4.3g 양파 추출물을 섭취 한 그룹은 식사 후 혈류와 동맥 확장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2.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고 하면 다들 좋아하는 석류입니다.

석류는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30분 전 석류 추출물 1000mg 을 섭취하였을 시 혈류 및 혈관 직경 및 운동 성능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3. 마늘

마늘 또한 양파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로 꼽힙니다. 

마늘은 한 연구에 따르면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이 혈관을 이완시켜 조직 혈류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하죠.

 

 

4. 비트

요즘에는 한국에서도 흔하게 볼수 있는 비트 입니다. 

많은 운동 선수들이 경기력 향상을 위해 비트를 식단에 추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질산염이 풍부하기에 혈관을 이완시키고 근육 조직으로의 혈류를 증가 시키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풍부한 비트 주스를 마신 사람이 위약을 섭취한 사람들보다 혈압, 응고 시간 및 혈관 염증이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5. 잎 채소

시금치 및 배추 등과 같이 잎이 많은 채소는 질산염이 풍부합니다.

이는 비트와 마찬가지로 혈압과 혈류를 좋게 개선 시켜 줄 수 있다고 하죠. 

 

 

6. 오렌지 감귤류

오렌지와 감귤 등의 감귤류에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죠.

한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또는 비만인 15명을 2주동안 오렌지 주스를 섭취한 결과 혈관 기능이 크게 향상 된 모습을 보였다고 하죠. 

 

 

7. 토마토

토마토가 슈퍼푸드라는 것을 대부분 알 것입니다.

한 여구에 따르면 토마토 추출물을 ACE 를 억제하고 염증을 줄이고, 혈소판 응집을 방해하여 순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외 건강상 이점이 큰 음식이죠.

 

 

 

혈행개선과 관련된 영양제 추천

 

은행잎 추출물은 약국에서 흔하게 권하는 혈액 개선제 중의 하나이죠. 이는 기억력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원래 이 은행잎 추출물은 건강기능식품보다 의약품으로 더 많이 사용 되었다고 하죠.

 

은행잎 추출물의 혈행개선 기능은 혈소판 기능 억제에 의한것이며, 기억력 개선은 플라보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런 건강제품을 잘 선택하려면 라벨을 잘 읽어보고 은행잎 추출물 함량 (120mg) 체크 및 건강기능식품 마크나 표시등을 잘 체크 할것.

 

 

 

닥터스베스트 엑스트라 스트렝스 징코 120mg 베지 캡

COUPANG

www.coupang.com

 

은행잎 추출물의 경우에는 아스피린과 같이 혈소판을 억제하는 약물과 복용하면 출혈의 위험이 크니 주의 하길 바랍니다.

 

임상연구에 사용된 은행잎 추출물은 징코빌로바 EGb761 이라는 독일 특정 제약사에서 만든 원료라고 하죠. 이 원료를 사용하여 라벨에 표시한 제품은 더 믿을만 합니다. 의약품에서도 이 원료 제품이 오리지널 약이라고 합니다.

 

 

 

 

대웅생명과학 혈행엔 징코맥스 120정, 1개

COUPANG

www.coupang.com

 

위 제품들은 흔하게 많이 먹는 제품들이며 제품의 상품명 사용후기 또한 많이 적립이 되었기에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각 제품의 사용후기 나 상품평등을 꼼꼼히 읽어보고 현명한 소비 하심을 권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목적입니다. 의료 서비스를 대체 할 수 없으며 오직 가능성만을 제시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또한 섭취 시도 전에 전문의 또는 전문약사에게 문의하는 것은 아주 현명할 것입니다.

꾸준한 운동 및 정확한 식이습관을 통해 건강을 개선하시길 권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